부락종합사회복지관 소식지

2019년08월30일 웹진 제 146호

자세히 보기

부락종합사회복지관, 교욱문화프로그램 “파워블러거 달인되기 간담회”l

2019년 8월 12일(월) 부락종합사회복지관 2층 영재교실에서는 본 관의 교육문화프로그램인“파워블로거 달인되기”오전 / 오후반 수강생 20명과 부락종합사회복지관 정영호 부장이 함께 하는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평택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5월 부터 시작된“파워블로거 달인되기”는 8월을 끝으로 블로그 기초교육이 끝나고, 9월 부터 11월까지 부락기자단‘동고동락’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를 위해 정영호 부장이 부락기자단‘동고동락’의 의미와 취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수강생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기자단으로써의 역할에 대한 기대를 확인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전개 될 부락기자단‘동고동락’활동을 통해 참여 주부들의 역량과 사회참여가 확대되고, 이들을 통해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증대와 여성 사회참여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락종합사회복지관, LG전자 노동조합 평택2지부와 함께하는‘사랑의 제철과일’나눔 행사

2019년 8월 22일(목) 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관 내 저소득 가정의 경제지원을 위하여 사랑의 제철과일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LG전자 노동조합 평택2지부의 지원과 자원봉사 활동으로, 저소득 가정 어르신 총 20분께 과일세트(복숭아) 1세트씩 각각 전달되었다. 서정동에 거주하는 김○○(남/84세) 어르신은 “여름 내내 폭염으로 몸도 지치고 입맛도 통 없었는데 이렇게 맛있는 과일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원봉사 선생님들도 막바지 여름 잘 보내시라며”인사를 전했다.

LG전자 노동조합 평택2지부 윤영식 지부장은“무더운 날씨 속에 어르신들을 만나 뵙고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너무나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LG전자 노동조합 평택2지부가 되겠습니다.”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의지를 밝혔다.

지역사회의 자원과 재능을 나누고 소통하는 사회복지시설 “공유플레이스” 개소식

2019년 8월 23일(금) 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의 자원과 재능을 나누고 소통하는 공간인“공유플레이스”의 개소식이 진행 되었다.

  지난 2011년 개장하여 평택시 노인일자리창출 사업과 지역내 영유아 용품 대여 판매점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사랑을 받아 왔던“러브樂”이, 2018년 10월 평택시의 지원으로 신축 확장 이전 하여 새이름“공유플레이스”로의 새 출발을 알렸다.

  이 날의 1부 행사는 평택시장과 송탄출장소장, 경기도 및 평택시의원을 비롯한 사회복지시설단체장 과 지역내 봉사활동 단체 및 지역주민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의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공유플레이스”의 사업소개와 후원금 전달식, 기업 및 봉사단체들과의 업무 협약식 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내빈들의 컷팅식과 함께“공유플레이스”의 개소를 알리며 시작된 2부 행사는 평택북부노인복지관 엔젤예술단 어르신들의 아코디언 공연과,“박선생 푸드트럭”의 핫도그, 한방꽃차 무료시음회등 공유플레이스를 찾은 지역주민분들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가 봉사로 제공 되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정장선 평택시장은“공유플레이스의 신규 확장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확장 이전이 가능했던 데에는 오로지 시민 분들의 응원과 노력이 있었기 떄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러한 시민들의 마음을 담아 평택시민들의 소통과 나눔의 장으로써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시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공유플레이스”는 세대간의 갈등을 줄이고 소통하는 마을, 개인의 불안,분노,상대적 박탈감을 줄이고 공감하는 마을, 주민들간의 나눔 경험을 통해 배려하는 마을 조성을 위한 사회복지시설로써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 이다.

공유플레이스는 평일/토요일 09:00 ~ 18:00 까지 운영 된다.

뮨의) 031-611-4825

평택시 양성평등기금사업 "파워블로거 달인되기" 수료식

2019년 08월 28일(수) 부락종합사회복지관 2층 영재교실에서는 지난 5월부터 진행된 평택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인 파워블로거 달인되기 교육과정의 수료식이 진행 되었다.

  지역사회 주부 및 여성의 사회참여증진을 위해 진행 된 본 사업은 컴퓨터 기초, SNS 기초, 블로그 개설 및 수익화 전략 등 수강생들의 소셜미디어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다.

  이날 수료식을 진행한 부락종합사회복지관 정영호 부관장은 그간 수강생들의 배움에 대한 열의를 지지함과 함께 추후“부락 블로거 기자단 - 동고동락”으로써 블로그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발굴하는 사회복지 파수꾼이 되어주길 강조했다.

“부락 블로거 기자단-동고동락”은‘파워블로거 달인되기’수료자 중 희망자에 한해 9월 부터 11월 까지 3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부락종합사회복지관 5차 부모교육 "우리 아이 이럴땐 어떻하죠?"

2019년 08월 27일(화) 부락종합사회복지관 3층 강당에서는 2019년 5차 부모교육인“우리아이 이럴땐 어떻하죠?”가 진행 되었다. 본 강의는 총 8회기로 진행 되는 2019 부락종합사회복지관 부모교육의 다섯번째 시간 이었다.

이날 부모교육은 경기도 평택 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사이자 EBS 육아학교 Pin 육아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아동/ 청소년 전문상담가 임지혜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 되었다.

지역 내 자녀양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 및 예비부모 등 총 20여명이 이날 강의를 찾았으며, 자녀의 말과 행동에 대한 원인을 찾아보고 대응하는 양육방법에 대한 강의로 진행 되었다.

  이날 부모교육에 참여한 박OO 주부는“아직 자녀가 어리지만 벌써부터 엄마에게 이유없이 화를내거나 혼자 있으려 하는 경우가 있어 염려되고 서운하였다. 오늘 강의를 통해 내자녀라고 해서 내소유가 아니며 아이를 하나의 인격로써 존중해 대하여야 함을 배웠다.”라며 강의에 대한 만족을 나타냈다.

“2019년 부락종합사회복지관 부모교육”은 내 자녀의 생애주기별 성장기 특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녀와의 갈등을 해소하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수 있는 현명한 부모가 되기 위한 교육을 주제로 매월 1회씩 총 8회기로 11월 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문의 031)611-482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