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락종합사회복지관 소식지

2018년11월30일 웹진 제 137호

자세히 보기

㈜하츠 와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나눔

2018년 11월 6일(화) 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사회공헌기업인 ‘(주)하츠’ 임직원 들 과 함께 평택시 진위면 지역의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날 행사는 ㈜하츠 임직원 13명의 자원봉사 활동으로 진행 되었으며, 선정된 대상자 한 가정을 방문하여 직접 사랑의 연탄 1000장을 나눔해 주었다.
 
  대상자 한00(여.59세)은 연탄을 나르며 구슬땀을 흘리는 자원봉사자들의 모습을 보며‘날씨가 추워져서 걱정을 하였는데 이렇게 연탄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라며 봉사에 참여한 임직원 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하츠 관계자는 ‘작지만 오랜시간 따뜻함을 피워내는 연탄으로 대상자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라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의 의지를 밝혔다.

  ㈜하츠는 평택시 진위면에 위치한 후드제조 전문 기업으로 매년 부락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웃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무료이미용 서비스

2018년 11월 12일(월) 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3층 강당에서 지역 내 독거 어르신의 위생관리와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무료 이․미용 서비스”가 진행 되었다.
 
  본 서비스는 평택 비전동 소재한‘일지오날레’의 점장님 및 직원들이 휴무임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 하였으며,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내 많은 어르신들이 이미용 서비스를 받으러 복지관을 찾아와 주셨다. 
 
  부락종합사회복지관 이․미용서비스는 매월 1회 본관 3층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서비스에 참여하시는 지역의 어르신들은 서로 일상을 나누시는 등 활발한 소통의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한국부인회 평택북부지회 “쌀20kg 후원 및 장학금 지원”

2018년 11월 12일(월) 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한국부인회 평택북부지회(회장 이은복)에서 방문하여 저소득 가정 지원을 위한 쌀20kg 전달식과 함께, 연말에 진행 될“2018 한국부인회 송년의 밤”행사에서 본관의 방과후 교실 과 청소년 공부방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 각1명 에게 장학금을 전달 하기로 논의 되었다.
 
  한국부인회 평택북부지회는 본관과 함께 수년간 지역사회내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 지원하여 왔으며 매년 본관의 방과 후 교실과 청소년 공부방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에 대한 장학금 지원을 해오고 있다.
 
  한국부인회는 전국 18개 시도지부를 비롯한 247개 지회로 구성 되어 있으며, 여성의 자주성과 자립심을 고취시키고, 양성평등을 이룩하여, 합리적인 소비생활로 복지사회 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여성단체 이다.

한국국토정보공사 평택송탄지사 “사랑의 성금 전달식”

2018년 11월 14일 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한국국토정보공사 평택송탄지사(지사장 정무영)에서, 직원들이 모금한“저소득 가정 지원을 위한 사랑의 성금”전달식이 진행 되었다.
 
 정무영 지사장은“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밑거름이 되고자 직원들의 소중한 뜻을 모아 성금을 마련하게 되었다.”며“앞으로도 지역주민으로 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평택송탄지사 임직원들은 매년 사랑의 성금 전달 외에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비롯한 자원봉사활동을 부락종합사회복지관 과 함께 해오고 있으며, 이번 사랑의 성금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알박 과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2018년 11월 17일(토) 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평택시 북부일대 저소득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한국알박(주)과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부락종합사회복지관 박인희 관장과 한국알박(주) 임직원 자원봉사자 21명이 참석한가운데 고덕면에 거주하는 대상자 2가정과, 송탄동에 위치한 1가정 에 각각 연탄 500장씩 총 1,500장을 전달하였다.
 
  고덕면에 거주하는 홍○○(남/82세) 어르신은 자원봉사자들에게 “추워지는 날씨에 연탄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집까지 오셔서 연탄까지 배달을 해주시니 너무나 감사합니다. 덕분에 따뜻하게 잘 수 있겠어요.”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행사에 직접 참여한 한국알박(주) 임직원분들은“추운 겨울을 어르신들께서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모두가 한마음으로 봉사에 참여하였다. 연탄을 전달받으신 어르신의 밝은 미소를 보며 모두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함께 걷는 한국알박이 되겠다.”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의지를 밝혔다.

2018 삼성전자와 함께 하는 5K365 희망천사 하반기 고급부식세트 나눔행사

2018년 11월22일(목) 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지원을 위하여 삼성전자와 함께하는‘5K 365 희망천사 하반기 고급부식세트’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진행된 나눔 행사는 하반기를 맞이하여 삼성전자의 지원으로 지역 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필요한 고급부식세트 1세트씩을 가정방문을 통하여 총 30가정에 전달하였다. 이번 고급부식세트는 강원도 정선에서 나온 농산물로 만든 제품으로써, 청국장, 누룽지 한과, 양갱 등 총 14품목으로 구성되었다.
 
  서탄면에 거주하시는 오○○(남/79세) 어르신은“이렇게 추워지는 날씨에 먼 곳까지 찾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요즘 물가가 비싸, 농산물 구입을 망설이고는 하는데, 이렇게 푸짐하고 몸에 건강한 무공해 부식을 주셔서 든든하네요. 복지관 직원을 비롯하여 삼성전자 직원 모든 분들도 건강하세요”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부락종합사회복지관은 삼성전자와 함께 5k 365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어려운 가정(차상위계층)에 매 월 부식지원, 설날. 추석명절세트 나눔, 분기별 물품지원을 통해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장당중학교와 함께하는 제6회 ”사랑의 김장 나눔“

2018년 11월 24일(토) 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본관 1층 로비에서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지원을 위해 장당중학교와 함께하는‘제6회 사랑의 김장나눔’행사가 진행 되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사랑의 김장나눔’행사는 매년 장당중학교 문병희 교사와 4H 동아리 학생들이 함께 직접 키운 배추를 수확하여 담근 김장김치를, 본관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여 왔으며, 올해도 16box의 김장김치를 전달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장당중 이oo 학생은“저희들이 직접 씨 뿌리고 물을 주며 키우고 재배한 배추로 정성껏 김장을 해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드리는 거라 너무 뿌듯해요. 내년에도 열심히 배추를 키워서 더 맛있는 김장김치를 전달해 드릴거에요”라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이날 전달된“사랑의 김장김치”는 지역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16가정에 전달 되었다.

제3회 평일초등학교“사랑의 후원금 전달식”

2018년 11월 26일(월) 부락종합사회복지관은 평일초등학교에서 진행된“제3회 사랑의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하였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사랑의 후원금 전달식”은 매년 평일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지역사회 결식아동과 저소득 독거노인 지원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가정에 사용하지 않는 의류나 생필품을 비롯한 다양한 중고물품을 준비하여 직접 판매활동을 하는 프리마켓의 진행으로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본 관에 전달하여 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사랑의 성금 전달식”에 참여한 이현서 학생은“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판매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너무 기뻐요”라며 소감을 밝혔고, 이종석 교장도“프리마켓을 통한 작은 도움이 모여서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수 있음을 아이들에게 인식시켜주어 자립심과 자존감을 향상 시키고, 올바른 인지적 사고를 가진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하였다.
 
  이날 전달된“사랑의 후원금”은 평택지역 내 결식아동과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복지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2018년 송년의 밤 소중한 당신을 모십니다.

2018년 부락종합사회복지관 송년의 밤
귀하와 함께한 2018년을 기념하고 다가오는 2019년을 기약하며 소중한 당신을 모십니다
▶일시 : 2018.12.05(수) 18:30~20:30
▶장소 : 부락종합사회복지관 3층 강당
▶공연 : 변예진&변새봄 바이올린 첼로 듀오 , 차이코프스키 학원 수강생, 어울림 밴드 외
▶문의 : 031)611-4820

목록으로